본문 바로가기

Manual

10. 캡처 타겟

A. 소개

캡처 타겟은 [오버레이 메뉴]의 [캡처] 버튼을 짧게 누르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B. 구성

 

1. 모양

캡처 타겟의 모양은 네모 형태 내부에 숫자가 표기 됩니다.

내부 숫자는 타겟의 순서를 뜻합니다.

 

2. 색상

색상은 아래그림과 같습니다.

사용자가 타겟을 생성하거나 또는 여러개의 타겟중에 해당 타겟을 선택하면 타겟 테두리에 파란색으로 표기됩니다.

캡처 타겟 테두리 색상

타겟의 메뉴 내 [그룹 호출]을 설정하면 타겟은 노란색으로 표기됩니다.

타겟의 메뉴 내 [반복 횟수]의 설정(체크박스를 활성화)하면 타겟은 파란색으로 표기됩니다.

캡처 타겟 바탕 색상

 

3. 메뉴

일반 타겟의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캡처 타겟 메뉴

 

3.1 타겟 크기

타겟은 [큰 크기], [작은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모서리에 타겟을 배치할 경우에는 [작은 크기]의 타겟으로 설정하면 터치 지점을 보다 더 넓힐 수 있습니다.

 

3.2. 터치 전 대기 시간

사용자가 그룹을 불러와서 재생을 하면 해당 그룹의 1번 타겟부터 순차적으로 수행합니다.

각 타겟의 재생은 [터치 전 대기 시간] - [터치] - [터치 후 대기 시간] 순서로 수행되는데 본 메뉴는 [터치 전 대기 시간]을 설정합니다.

 

3.3. 터치 후 대기 시간

사용자가 그룹을 불러와서 재생을 하면 해당 그룹의 1번 타겟부터 순차적으로 수행합니다.

각 타겟의 재생은 [터치 전 대기 시간] - [터치] - [터치 후 대기 시간] 순서로 수행되는데 본 메뉴는 [터치 후 대기 시간]을 설정합니다.

 

 

3.4. 이미지

재생 시, 기기의 화면과 비교할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매칭 조건]인 "필수/옵션"을 설정합니다.
* [이미지 선택]
본 캡처 타겟을 생성할 때 만들어진 이미지는 자동으로 이미지1에 설정 되고 각 이미지1/2/3 아래 파란색 이미지 상자를 누르면 다른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매칭 조건]
파란색 이미지 상자 아래 "필수" 또는 "옵션"은 [매칭 조건]을 나타내는데 "필수"로 설정되어 있으면 다른 이미지 매칭과 상관없이 해당 이미지가 반드시 매칭되어야 매칭 성공이 됩니다.
만약 2장 이상의 이미지 (이미지1/2)의 [매칭 조건]이 "필수"로 설정되어 있으면 현재 화면에서 이미지1/2가 "동시에" 매칭 성공 되어야 최종 매칭 성공으로 판별됩니다.
즉, 화면에서 "필수"로 설정된 이미지1/2가 동시에 나오지 않고 따로 시간차를 가지고 화면에 나오게되면 매칭 실패가 되고 한 화면에 이미지1/2가 동시에 나오게 되면 매칭 성공이 됩니다.
이미지가 화면에서 순차적으로 나올 때의 이미지 매칭 방법은 맨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십시오.
만약 이미지1/2/3 [매칭 조건]이 모두 "옵션"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이 3가지 이미지 중 아무거나 화면에서 먼저 나오는 이미지 기준으로 매칭 성공이 됩니다.
즉, 이미지1/2/3의 순서와는 상관없이 현재 화면에서 나타나는 가장 빠른 이미지를 찾아냅니다.
* [분석 영역]
이미지2/3번이 설정된 경우에도 분석영역은 캡처 타겟이 만들어질때 설정한 영역 기준으로 이미지 매칭 시도를 합니다.
즉, 본 캡처 타겟의 이미지1을 만들 때 사용된 초록색 영역 기준으로 이미지2/3번도 매칭 시도를 합니다.
분석 영역을 수정하시려면 캡처 타겟의 분석 영역 영상을 참고해주십시오.
* 이미지2, 이미지3은 터보모드에서만 활성화 됩니다.
* 본 타겟 메뉴에서 이미지 하나만 설정하지 않고 2장 이상 사용하도록 설정시에는 이미지 한장을 설정하는 것보다 매칭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즉, 이미지1/2/3의 [매칭 조건]을 설정하는 이유는 현재 기기의 화면에서 필수적으로 2장 이상 동시에 매칭을 해야할 때(Necessary), 3장 중 아무거나 먼저 나오는 것을 선택할 때(Optional) 다수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순차적으로 각 이미지를 매칭할 때는 각 타겟에 이미지를 한장씩 설정하고 각 그룹을 호출하여 연결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3.5. 알고리즘

재생 시, 이미지 매칭의 알고리즘을 설정합니다.
* 별 알고리즘은 매직좌표 설정이 필요없습니다.
* 배달/게임 앱에서는 별 알고리즘이 좋습니다.

 

3.6. 이미지 정확도

재생 시, 기기의 화면과 캡처 타겟의 이미지가 어느정도 유사해야 매칭 성공으로 판단할지를 설정합니다.
캡처 이미지는 Pixel당 RGB를 가지고 있고 정확도에 따라 각 Pixel의 값의 유효범위를 변경하여 줍니다. 
가령 정확도를 90%로 설정하면 기존 Pixel의 값에서 R,G,B의 각 값의 오차 범위를 10%로 확대하여 화면의 각 Pixel과 비교합니다.

 

3.7. 매칭 성공 시 메뉴

 

3.7.1. 터치 위치   

재생 시, 매칭 성공 이후 터치할 위치를 설정합니다.
"정중앙" : 매칭된 이미지의 정중앙 위치
"좌상/좌하/우상/우하" : 매칭된 이미지의 각 모서리 위치
"수동 타겟" : 현재 캡처 타겟의 위치

 

3.7.2. 알림음

재생 시, 매칭이 성공한 경우 소리 알람이 울릴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3.7.3. 그룹 호출

재생 시, 매칭 성공 이후 그룹을 호출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그룹을 호출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면 본 타겟의 수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칭 (이미지 분석)]-[매칭 성공 및 터치]-[설정된 그룹 호출]
그룹을 호출하도록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본 타겟의 수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칭 (이미지 분석)]-[매칭 성공 및 터치]-[다음 타겟 호출]

 

3.8. 매칭 실패 시 메뉴

 

3.8.1. 그룹 호출

재생 시, 매칭 실패 이후 그룹을 호출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그룹을 호출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면 본 타겟의 수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칭 (이미지 분석)]-[매칭 실패]-[설정된 그룹 호출]
그룹을 호출하도록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본 타겟의 수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칭 (이미지 분석)]-[매칭 실패]-[다음 타겟 호출]

* 설정된 그룹이 현재 타겟의 그룹과 동일하면 매칭이 성공할 때까지 무한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3.8.2. 재시도

재생 시, 매칭이 실패한 이후 반복으로 매칭할 횟수를 설정합니다.
매칭 이후 성공할 때까지 무한으로 매칭하기를 원하시면 [매칭 실패 시]-[그룹 호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8.3. 리셋 카운트 다운

재생 시, 처음으로 불렀던 그룹으로 되돌아가서 다시 재생하기 위한 매칭 실패 횟수를 설정합니다.
가령 5회로 설정해놓으시면 매칭 실패 5회 후 재생 시 처음으로 호출했던 그룹으로 되돌아가서 재생이 다시 시작됩니다.
* 본 메뉴는 [매칭 실패 시 메뉴] - [그룹 호출]에 값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비활성화 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ORIONG | 오리옹 |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236 934동 2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824-25-01053 | TEL : 010-6346-7466 | Mail : kimgosu8@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Manu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Permission page  (0) 2023.06.06
1. Basic Concept  (0) 2023.06.06
9. 스와이프 타겟  (0) 2023.06.06
8. 일반 타겟  (0) 2023.06.06
7. 오버레이 메뉴  (0) 2023.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