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스트 매뉴얼
[기초] 1. 기본 개념
[기초] 2. 권한 설정 페이지
[기초] 3. 홈 페이지
[기초] 4. 설정 페이지
[기초] 5. 그룹 페이지
[기초] 6. 이미지 페이지
[기초] 7. 오버레이 메뉴
[기초] 8. 일반 타겟
[기초] 9. 스와이프 타겟
[기초] 10. 캡처 타겟
* 비디오 매뉴얼
[기초] 1.홈화면
[기초] 2. 오버레이 메뉴
[기초] 3. 오버레이메뉴 - 재생 버튼
[기초] 4. 오버레이메뉴 - 캡처 버튼
[기초] 5. 일반 타겟 - 그룹 호출
[기초] 6. 일반 타겟 - 다른 앱 호출
[기초] 7. 스와이프 타겟
[기초] 8. 캡처 타겟 - 캡처 이미지 선택
[기초] 9. 캡처 타겟 - 이미지 정확도
[기초] 10. 캡처 타겟 - 터치 위치
[기초] 11. 캡처 타겟 - 그룹 호출
[기초] 12. 앱 기본값 설정
[기초] 13. 앱 기본값 설정 - 터보 모드
[기초] 14. 앱 기본값 설정 - 볼륨키 제어
[기초] 15. 백업
[응용] 1. 빠르게 이미지 매칭하기
* 간단 매뉴얼
1. 권한 설정 방법
앱 권한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10~13) |
앱 권한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9) |
앱 권한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7 ~ 8) |
2. 홈 화면
[매뉴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오버레이 메뉴를 실행합니다. 오버레이 메뉴 실행 전 무료 버전은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
3. 설정 화면
메뉴 | 이름 | 설명 |
공지사항 |
[공지사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
앱 기본값 설정 |
오버레이 메뉴/타겟의 색상/투명도, 재생 시 표시되는 글자의 유무/위치, 진행바의 유무 등을 설정합니다. |
|
재생 표시 글자 | 재생 시 화면에 표시되는 그룹과 타겟 이름의 표시 유무 및 위치를 설정합니다. 이미지 매칭 시 "사용안함"으로 설정하기를 추천합니다. |
|
재생 표시 상단바 | 재생 시 화면 상단에 표시되는 움직이는 그래프의 유무를 설정합니다. 이미지 매칭 시 "사용안함"으로 설정하기를 추천합니다. |
|
볼륨키 제어 | 기기의 볼륨키를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앱 제어가 가능합니다. 볼륨 증가키(짧게) : 마지막 호출된 그룹을 재생 볼륨 증가키(길게) : 기존 그룹 선택 호출창 팝업 볼륨 감소키(짧게) : 현재 재생을 멈춤 볼륨 감소키(길게) : 볼륨키 제어 비활성화 볼륨 증가/감소키 동시 (길게) : 볼륨키 제어 활성화 |
|
토스트 메시지 | 이미지 매칭 성공 및 실패 시 화면에 "매칭 성공"과 "매칭 실패"의 표시 유무를 설정합니다. 이미지 매칭 시 "사용안함"으로 설정하기를 추천합니다. |
|
오버레이 메뉴 색상 | 오버레이 메뉴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 |
타겟 색상 | 오버레이 타겟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 |
투명도 | 오버레이 메뉴와 타겟의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 |
체크박스 |
알람창의 "다시 보지 않기" 체크박스를 설정합니다. | |
터보 터치 지연 시간 | * 터보 모드 전용 이미지 매칭 성공 시, 매칭이 성공된 직후부터 화면을 터치 하기 직전까지의 지연 시간을 설정합니다. 가령 100ms 설정해 두시면, 매칭이 성공한 직후부터 100ms를 기다린 이후에 터치가 수행됩니다. 매칭 성공 후 지연시간 설정없이 바로 터치하게 되면 기기에 따라 터치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별로 기기에 테스트 한 후 값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
터보 안정화 시간 | * 터보 모드 전용 이미지 매칭 실패시 동일한 캡처 타겟을 다시 호출하도록 무한으로 반복 설정해 두었을 때, 매칭이 실패한 직후부터 다시 매칭 시작을 시도하기 직전까지의 지연 시간을 설정합니다. 가령 300ms 설정해 두시면, 매칭이 실패한 직후부터 300ms를 기다린 이후에 다시 매칭을 시도합니다. 매칭 실패 시, 지연시간 설정 없이 다시 동일한 캡처 타겟을 무한으로 반복하게 되면 기기의 성능에 따라 앱이 튕기거나 기기가 꺼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사용자별로 기기에 테스트 한 후 값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
터보 우선 모드 | * 터보 모드 전용 터보 모드 활성화 시, "속도 우선"과 "UI 우선" 모드에 따라 아래와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속도 우선"으로 설정하면 "UI 우선"보다 0.06초 정도 매칭 속도가 빠르지만 매칭 시 UI를 조작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UI 우선"으로 설정하면 매칭 직후 [재생 표시 글자]나 [정지]버튼 등이 "속도 우선" 모드로 설정이 되었을 때 보다 빠르게 표시됩니다. |
|
타겟 기본값 설정 | 타겟을 만들 때마다 각 타겟의 값을 매번 설정하지 않도록 초기값을 설정합니다. 타겟은 3가지 종류(일반, 스와이프, 캡처)가 있고 본 메뉴에서는 이 3가지 타겟의 공통적인 부분에 대한 메뉴를 설정합니다. * 상세한 항목은 아래 [Target Menu]의 [공통]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
백업 |
앱에서 설정한 그룹과 이미지를 외부(이메일, download 폴더 등)에 저장하거나 외부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본 메뉴는 [명시적 공개] 메뉴에서 동의를 하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
내보내기 | 먼저 [내보내기] 한 백업 파일을 기기의 저장소(download 폴더)에 저장한 후 [가져오기]를 통해 저장소에서 백업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
가져오기 | 백업 대상 파일 : 현재 설정된 그룹과 이미지 파일 위 백업 대상 파일을 암호화하고 압축하여 사용자가 지정한 곳(메일 등)으로 전송합니다. |
|
정기구독 | [정기구독]은 3가지 종류(일반 모드 A, 일반 모드 B, 터보 모드)가 있습니다. [정기구독]의 모든 모드는 그룹과 이미지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드에 따른 차이점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십시오. https://capturetouch.tistory.com/notice/173 |
|
보상광고 | [보상광고]를 시청하고 코인을 획득합니다. 재생 시 코인을 이용하여 고속으로 이미지 매칭을 할 수 있습니다. |
|
명시적 공개 | 구글 정책에 따라 접근성 API 사용 방법 등을 설명합니다. | |
개인정보처리방침 | 구글 정책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내용을 설명합니다. | |
버전 | 현재 App 버전을 나타냅니다. |
* 위 특정 메뉴("사용안함" 추천으로 표기함)의 값을 "사용함"으로 설정할 경우 이미지 매칭 분석이 늦게 걸리거나 매칭이 실패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기에 따라 재생 시 나타나는 UI가 늦게 사라지면서 이미지 분석을 방해하기 때문인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해당 메뉴의 값을 "사용안함"으로 하고 재생하시기 바랍니다.
4. 오버레이 메뉴
A. 일반 오버레이 메뉴
종류 | 이름 | 설명 | |
1 | 이동 | 누른 상태에서 오버레이 메뉴 이동 | |
2 | 재생 | 현재 선택(호출 or 저장)된 그룹을 재생 | |
3 | 생성 | 짧게 터치: 일반 타겟 생성 길게 터치: 스와이프 타겟 생성 |
|
4 | 캡처 | 짧게 터치: 캡처 타겟 생성 길게 터치: 저장된 캡처 목록을 불러옴 * 캡처 할 새로운 이미지 횟수가 초과하였을 때 기존에 저장된 이미지를 삭제한 후 새로운 이미지를 캡처 할 수 있습니다. |
|
5 | 삭제 | 짧게 터치: 현재 선택된 타겟 삭제 길게 터치: 현재 화면의 모든 타겟 삭제 |
|
6 | 그룹 | 짧게 터치: 그룹 저장/삭제/불러오기 길게 터치: 마지막 호출된 그룹 불러옴 |
|
7 | 전환 (미니/조정) | 짧게 터치: 미니 오버레이 메뉴 열기 길게 터치: 조정 오버레이 메뉴 열기 |
B. 미니 오버레이 메뉴
종류 | 이름 | 설명 | |
1 | 이동 | 누른 상태에서 오버레이 메뉴 이동 | |
2 | 재생 | 현재 선택(호출 or 저장)된 그룹을 재생 | |
3 | 종료 | 오버레이 메뉴 종료 | |
4 | 전환 (일반) | 일반 오버레이 메뉴로 전환 |
C. 조정 오버레이 메뉴
종류 | 이름 | 설명 | |
1 | 이동 | 누른 상태에서 오버레이 메뉴 이동 | |
2 | 이전 타겟 | 현재 선택된 타겟의 이전/다음 타겟을 선택 | |
3 | 다음 타겟 | ||
4 | 타겟 번호 | 현재 선택된 타겟 번호 및 터치 시 타겟의 메뉴 띄우기 | |
5 | 위쪽 이동 | 현재 선택된 타겟을 상/하/좌/우 미세하게 이동 | |
6 | 아래쪽 이동 | ||
7 | 왼쪽 이동 | ||
8 | 오른쪽 이동 | ||
9 | 분석 영역 | 현재 선택된 캡처 타겟의 이미지 분석 영역을 수정 * 단, 캡처 이미지보다 분석 영역을 작게 설정하고 재생하면 캡처된 이미지보다 분석 영역이 작다는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
|
10 | 전환 (일반) | 일반 오버레이 메뉴로 전환 |
D. 재생 오버레이 메뉴
종류 | 이름 | 설명 | |
1 | 이동 | 누른 상태에서 오버레이 메뉴 이동 * 재생 중 터치/스와이프/매칭시에는 이동이 멈춥니다. |
|
2 | 정지 | 재생 멈춤 및 기존 오버레이 메뉴로 전환 * 캡처 타겟이 무한반복 중인 상태에서는 매칭 시도 시 정지 버튼 포함 모든 UI가 사라지기 때문에 사용자가 제어하기가 힘듭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볼륨키 제어]를 "사용함"으로 설정하여 볼륨키로 재생을 쉽게 멈출 수 있습니다. |
5. 타겟
A. 타겟 종류
종류 | 모양 | 생성 방법 | 클릭/스와이프 위치 |
일반 | 오버레이 메뉴에서 + 버튼을 짧게 누름 | 타겟의 정중앙 | |
스와이프 | 오버레이 메뉴에서 + 버튼을 길게 누름 | 시작부터 종료까지 스와이프 | |
캡처 | 오버레이 메뉴에서 ㅁ 버튼을 짧게 누름 | 화면에서 매칭 된 이미지 모서리의 다음 중에 하나 선택 "정중앙/좌상/좌하/우상/우하/수동타겟" |
B. 타겟 색상
색깔 | 표현 | 설명 |
회색 | 현재 선택되지 않은 모든 타겟의 색상 | |
파란색 | 현재 포커스 된 타겟의 색상 | |
초록색 | [다른 앱 호출]의 값이 설정되어 있는 타겟의 색상 | |
노란색 | [그룹 호출]의 값이 설정되어 있는 타겟의 색상 |
- 색깔 우선 순위 : 회색 < 파란색 < 초록색 < 노란색
- 타겟 색상은 투명도에 따라 다른 색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가령 타겟을 파란색으로 설정하고 투명도 70%로 설정 시 타겟은 보라색으로 표현됩니다.
C. 타겟 메뉴
종류 | 메뉴 | 생성 방법 |
공통 | 타겟 크기 | 타겟은 "큰 크기", "작은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모서리에 타겟을 배치할 경우에는 "작은 크기"의 타겟으로 설정하면 터치 지점을 보다 더 넓힐 수 있습니다. |
터치 전 대기 시간 | 사용자가 그룹을 불러와서 재생을 하면 해당 그룹의 1번 타겟부터 순차적으로 수행합니다. 각 타겟의 재생은, [터치 전 대기 시간]-[터치]-[터치 후 대기 시간]으로 이루어져있는데 본 메뉴는 [터치 전 대기 시간]을 설정합니다. |
|
터치 후 대기 시간 | 사용자가 그룹을 불러와서 재생을 하면 해당 그룹의 1번 타겟부터 순차적으로 수행합니다. 각 타겟의 재생은, [터치 전 대기 시간]-[터치]-[터치 후 대기 시간]으로 이루어져있는데 본 메뉴는 [터치 후 대기 시간]을 설정합니다. |
|
타겟 이동 전 반복 | 재생 시, 다음 타겟으로 넘어가기 전에 현재 타겟의 반복 회수를 설정합니다. 각 반복 시에는 [터치 전 대기 시간]-[터치]-[터치 후 대기 시간]이 모두 수행됩니다. 가령 본 반복 횟수가 0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면 반복을 수행하지 않고 다음 타겟으로 넘어가고 1로 설정이 되어 있으면 타겟이 한번 더 수행된 후 다음 타겟으로 넘어갑니다. |
|
타겟 터치 활성화 | 재생 시, 타겟의 터치를 수행할지 말지를 설정합니다. "터치안함"으로 설정할 경우에도 [터치 전/후 대기 시간]은 수행됩니다. "터치안함"으로 설정 시 타겟 터치 없이 다른 그룹이나 앱을 호출하는데 유용합니다. |
|
일반 | 그룹 호출 | 현재 타겟을 실행 ([터치 전 대기 시간]-[터치]-[터치 후 대기 시간]) 한 이후 그룹 호출을 설정합니다. 본 타겟이 소속된 자신의 그룹을 호출하도록 설정하면 무한으로 타겟이 수행됩니다. |
스와이프 | 스와이프 이동 시간 | 시작 버튼부터 종료 버튼까지 스와이프 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
캡처 | 이미지1/2/3 | 재생 시, 기기의 화면과 비교할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매칭 조건]인 "필수/옵션"을 설정합니다. * [이미지 선택] 본 캡처 타겟을 생성할 때 만들어진 이미지는 자동으로 이미지1에 설정 되고 각 이미지1/2/3 아래 파란색 이미지 상자를 누르면 다른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매칭 조건] 파란색 이미지 상자 아래 "필수" 또는 "옵션"은 [매칭 조건]을 나타내는데 "필수"로 설정되어 있으면 다른 이미지 매칭과 상관없이 해당 이미지가 반드시 매칭되어야 매칭 성공이 됩니다. 만약 2장 이상의 이미지 (이미지1/2)의 [매칭 조건]이 "필수"로 설정되어 있으면 현재 화면에서 이미지1/2가 "동시에" 매칭 성공 되어야 최종 매칭 성공으로 판별됩니다. 즉, 화면에서 "필수"로 설정된 이미지1/2가 동시에 나오지 않고 따로 시간차를 가지고 화면에 나오게되면 매칭 실패가 되고 한 화면에 이미지1/2가 동시에 나오게 되면 매칭 성공이 됩니다. 이미지가 화면에서 순차적으로 나올 때의 이미지 매칭 방법은 맨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십시오. 만약 이미지1/2/3 [매칭 조건]이 모두 "옵션"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이 3가지 이미지 중 아무거나 화면에서 먼저 나오는 이미지 기준으로 매칭 성공이 됩니다. 즉, 이미지1/2/3의 순서와는 상관없이 현재 화면에서 나타나는 가장 빠른 이미지를 찾아냅니다. * [분석 영역] 이미지2/3번이 설정된 경우에도 분석영역은 캡처 타겟이 만들어질때 설정한 영역 기준으로 이미지 매칭 시도를 합니다. 즉, 본 캡처 타겟의 이미지1을 만들 때 사용된 초록색 영역 기준으로 이미지2/3번도 매칭 시도를 합니다. 분석 영역을 수정하시려면 캡처 타겟의 분석 영역 영상을 참고해주십시오. * 이미지2, 이미지3은 터보모드에서만 활성화 됩니다. * 본 타겟 메뉴에서 이미지 하나만 설정하지 않고 2장 이상 사용하도록 설정시에는 이미지 한장을 설정하는 것보다 매칭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즉, 이미지1/2/3의 [매칭 조건]을 설정하는 이유는 현재 기기의 화면에서 필수적으로 2장 이상 동시에 매칭을 해야할 때(Necessary), 3장 중 아무거나 먼저 나오는 것을 선택할 때(Optional) 다수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순차적으로 각 이미지를 매칭할 때는 각 타겟에 이미지를 한장씩 설정하고 각 그룹을 호출하여 연결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본 앱 [매뉴얼] - [4.영상 매뉴얼] - [K.캡처 타겟 - 그룹 호출]을 참고해주십시오. |
이미지 정확도 | 재생 시, 기기의 화면과 캡처 타겟의 이미지가 어느정도 유사해야 매칭 성공으로 판단할지를 설정합니다. 캡처 이미지는 Pixel당 RGB를 가지고 있고 정확도에 따라 각 Pixel의 값의 유효범위를 변경하여 줍니다. 가령 정확도를 90%로 설정하면 기존 Pixel의 값에서 R,G,B의 각 값의 오차 범위를 10%로 확대하여 화면의 각 Pixel과 비교합니다. |
|
매칭 성공 시 메뉴 | ||
└ 터치 위치 | 재생 시, 매칭 성공 이후 터치할 위치를 설정합니다. 이미지 3장 모두 \"옵션\"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3가지 이미지 중 먼저 매칭 성공된 이미지 기준으로 터치가 됩니다. 이미지 3장 중 \"필수\"로 설정된 이미지가 있으면 \"필수\" 이미지 기준으로 터치가 실행됩니다. 만약 두 장 이상의 이미지가 \"필수\"로 설정되어 있다면 항상 먼저 \"필수\"로 설정된 이미지 기준으로 터치가 실행됩니다. 가령 이미지1, 이미지3이 \"필수\"로 설정되어 있다면, 이미지1/3 이미지가 화면에 동시에 나와야 매칭 성공이 되고 이후 이미지1 기준으로 터치가 수행됩니다. \"정중앙\" : 매칭된 이미지의 정중앙 위치 \"좌상/좌하/우상/우하\" : 매칭된 이미지의 각 모서리 위치 \"수동 타겟\" : 현재 캡처 타겟의 위치 |
|
└ 알림음 | 재생 시, 매칭이 성공한 경우 소리 알람이 울릴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 |
└ 그룹 호출 | 재생 시, 매칭 성공 이후 그룹을 호출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그룹을 호출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면 본 타겟의 수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칭 (이미지 분석)]-[매칭 성공 및 터치]-[설정된 그룹 호출] 그룹을 호출하도록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본 타겟의 수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칭 (이미지 분석)]-[매칭 성공 및 터치]-[다음 타겟 호출] |
|
매칭 실패 시 메뉴 | ||
└ 그룹 호출 | 재생 시, 매칭 실패 이후 그룹 호출을 설정합니다. 그룹을 호출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면 본 타겟의 수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칭 분석]-[매칭 실패]-[그룹 호출] 다른 그룹을 호출하도록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본 타겟의 수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칭 (이미지 분석)]-[매칭 실패]-[다음 타겟 호출] * 설정된 그룹이 현재 타겟의 그룹과 동일하면 매칭이 성공할 때까지 무한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본 메뉴에서 그룹 호출을 설정하면 다음 메뉴 [재시도]는 비활성화되며 [리셋 카운트다운]은 활성화됩니다. 반대로 본 메뉴에서 그룹 호출을 설정하지 않으면 다음 메뉴 [재시도]는 활성화되며 [리셋 카운트다운]은 비활성화됩니다. |
|
└ 재시도 | 재생 시, 매칭이 실패한 이후 반복으로 매칭할 횟수를 설정합니다. 매칭 이후 성공할 때까지 무한으로 매칭하기를 원하시면 [매칭 실패 시]-[그룹 호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본 메뉴는 [매칭 실패 시 메뉴] - [그룹 호출]에 값이 설정되어 있으면 비활성화 됩니다. |
|
└ 리셋 카운트다운 | 재생 시, 처음으로 불렀던 그룹으로 되돌아가서 다시 재생하기 위한 매칭 실패 횟수를 설정합니다. 가령 5회로 설정해놓으시면 매칭 실패 5회 후 재생 시 처음으로 호출했던 그룹으로 되돌아가서 재생이 다시 시작됩니다. * 본 메뉴는 [매칭 실패 시 메뉴] - [그룹 호출]에 값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비활성화 됩니다. |
6. 그룹
A. 그룹 정의
- 타겟들의 묶음입니다.
- 특정 타겟에서 하나의 그룹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 반복적으로 실행해야 하는 타겟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만들어서 저장 후 특정 타겟에서 이 그룹을 호출하면 편리하게 반복적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B. 재생 순서